본문 바로가기

나카워니 관심사

대웅제약, 이제는 ‘우루사’를 입자! 우루사 X 지이크 콜라보 3종 화제

업계간 바운더리를 넘나들며 진행되는 컬래버레이션이 최신 트렌드인만큼 최근 콜라보 상품들이 참 많은데요. 최근에 눈에 띄는 협업 제품이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대웅제약의 대표 제품인 ‘우루사(Ursa)’와 정장 브랜드 ‘지이크(Sieg)’가 그 주인공입니다. 우리에게 이미 친숙한 우루사의 곰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꽤나 재미난 패션 아이템으로 녹여냈습니다. 

기존 우루사 제품의 컬러와 BI를 그대로 반영해 티셔츠와 슬리퍼, 양말 총 3가지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오래된 역사를 알리는 문구와의 조합이 최근 펀슈머와 레트로 두 가지 키워드를 모두 노린 제품이라는 걸 알 수 있겠네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전통 브랜드 ‘우루사’가 젊은 소비자에게 새롭고 신선하게 다가가기 위해 진행됐다고 합니다.

각 제품에는 우루사 브랜드아이덴티티(BI)인 ‘곰’의 이미지를 복고풍 감성을 담아 귀엽고 캐주얼하게 표현했습니다. 브랜드 로고 디자인은 최근 뉴트로 디자인으로 업계에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조인혁 작가와 대웅제약 디자인팀에서 협업하여 우루사의 브랜드 정통성까지 담아냈다고 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남성 직장인의 필수품인 티셔츠, 슬리퍼, 양말 등 총 3종입니다. ‘간 기능 개선을 통한 피로회복제’라는 우루사의 컨셉을 고려하여 업무에 지친 직장인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고 하며, 가격은 티셔츠 3만9천원, 슬리퍼 2만9천원, 양말 9천원입니다.

대웅제약 우루사 브랜드 관계자는 “60년 전통 브랜드 ‘우루사’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지이크’의 트렌디한 뉴트로 패션 상품 발매에 협업하게 됐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