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카워니 관심사

SSG닷컴 쓱데이 스타벅스 알비백 인기 디자인 용도 가격 구입방법

SSG닷컴이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한 ‘스타벅스 알비백’이 인기라고 합니다. 선착순으로 지급되는 탓에 품절되기 전 알비백을 얻기 위한 고객들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인데요.

 

지난 26일 SSG닷컴은 스타벅스와 손잡고 새벽배송용 보냉가방 알비백을 내놨습니다. 알비백은 스타벅스 '베어리스타'와 '그린 사이렌' 두 종류 디자인으로 나왔는데요. SSG닷컴은 베이러스타 7만개, 그린 사이렌 3만개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알비백'은 SSG닷컴에서 새벽배송을 주문할 때 고객에게 제공하는 백인데요. 보통 새벽배송을 주문하는 신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어 왔습니다. SSG닷컴은 지난해 패브릭 전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BP)와 협업해 '알비백 스페셜 에디션'을 만들었고 하겐다즈와도 알비백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었습니다. 모두 새벽배송 신규 주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해왔는데요. 하겐다즈는 새벽배송 신규 주문 고객 중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1개 이상만 구매하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총 10만개 한정판인 이번 알비백은 ‘베어리스타’ 타입과 ‘그린사이렌’ 타입 중에서 선택 가능한데, 쓱데이 행사 기간 중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 원 이상 주문 건을 포함해 총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선착순으로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SSG페이로 결제시에는 17만 원 이상 구매하면 됩니다.

SSG닷컴 측은 "31일까지의 행사 기간을 고려해 10만개를 배정했는데 행사 종료 전에 소진될 것 같다"고 SSG 스타벅스 알비백의 인기 현상을 이야기했는데요. 행사가 시작되자 고객들은 SNS와 카페 등을 통해 “꼭 갖고싶다”, “여태까지 나온 알비백 중에 가장 탐난다”, “디자인 예쁘네”, “진작 알았으면 지난주에 장보는 것 좀 참을 걸”, “색깔이 어두워서 때 타지 않고 좋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다수는 “20만 원 채우려고 막 담는 중”, “쌀이랑 고기 사서 채웠다”, “여기서 뭘 더 채워야할까 고민 중이다”, “히터 사서 채웠다” 등 20만 원어치 구매 인증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반면 부정적인 반응도 있습니다. SSG닷컴이 알비백 이벤트에 최저 금액 기준을 정한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이에 소비자들은 최저 금액 기준 20만원은 너무 높은 금액이라고 하소연하기도 합니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알비백을 좋아하지만 좀 과한 듯 하다", "신세계그룹이 스타벅스 마케팅에 자신감이 많이 붙었나 보다", "스타벅스를 인질로 너무 오버하는 거 같다" 등의 의견이 올라왔습니다.

SSG닷컴 관계자는 20만원을 정한 배경에 대해 "지난해 기준 매출이나 구매한 고객 데이터 등을 통해 기준을 정했다"라며 "SSG닷컴 주요 고객이 2040고객이고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가 스타벅스여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스타벅스 알비백은 내달 9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