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카워니 관심사

SK디앤디 생각공장 SKV1 성수동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성수낙낙’ 오픈

부동산 종합 개발사 SK디앤디(SK D&D)가 9일 서울 성수동에 최초의 대규모 클러스터형 상업시설 ‘성수낙낙’을 프리 오픈 했습니다.



'성수낙낙'은 SK디앤디의 첫 상업시설 브랜드로, 넉넉하다의 작은 말인 ‘낙낙하다’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직장인과 지역민들에게 여유를 선사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기획 의도를 담았는데요.

또 '낙낙'은 음이 같은 한자 ‘낙(諾)’에서 무엇이든 ‘허락하다’라는 긍정적 의미를, 문을 두드리는 소리인 영어 ‘knock-knock’에서 적극적으로 다가간다는 의미를 함께 내포하고 있습니다.



'성수낙낙'은 약 1만6600㎡ 규모로, SK디앤디가 개발한 성수 생각공장 데시앙플렉스, SK V1 센터의 저층부에 위치해 있는데요. 탁 트인 잔디 광장을 중심으로 A, B, C 3개 동에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일부 지상 2층 포함)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성수낙낙' 입점 시설은 트렌드에 민감한 지역민 및 방문객이 많은 성수동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했는데요.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시소, 어반 플레이의 새로운 브랜드 스테이블 성수와 함께 하는 에이와 요가 스튜디오, 대교 팝업 스토어 등이 입점했거나 오픈을 준비 중이며 또한, 버거보이, 미미옥, 까치화방 등을 포함해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도 오픈 예정이며, 올 연말까지 40여 개의 매장들이 입점한다고 합니다.



'성수낙낙' 단독 2층 건물인 B동에는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의 팝업 공간인 '이케아 랩(IKEA Lab)'이 일주일 먼저 오픈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케아 랩은 이케아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와 철학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세계 최초로 국내에 선보이는 지속가능성 체험 쇼룸이라고 합니다. 전체 공간에 대한 토탈 인테리어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가 시범 운영되며, 이케아 숍과 푸드랩에서는 기존 매장에서 가능했던 제품들을 일부 구매할 수 있습니다.



SK디앤디 함윤성 대표는 “성수동은 삶의 터전으로서 기능을 했던 공간이면서 소위 ‘힙한’ 문화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 독특한 지역”이라며 “지식산업센터에서 분출되는 생산적인 에너지와 성수낙낙의 창의적 분위기가 시너지를 내, 지역은 물론 방문객의 삶에 영감을 제공하는 진정한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성수낙낙은 모든 브랜드가 입점을 마치는 올 12월 경 정식 오픈 예정입니다.

한편 SK디앤디가 태영 건설, SK건설과 함께 개발한 성수 생각공장 데시앙플렉스, SK V1센터는 총 연면적 약 13만3672㎡ 규모로, 올해 중반 준공해 성공리에 분양을 완료했으며, 현재 70% 이상의 기업이 입주를 마쳤습니다.

'생각공장'은 ‘생각으로 세상을 바꾸는 공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 차원 진화한 형태의 지식산업센터를 지향하는 SK디앤디의 프리미엄 오피스 브랜드입니다.

SK디앤디의 오피스 브랜드 ‘생각공장’은 입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공간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워라밸 라운지 ‘생각담장’에서는 직무나 자기계발 강의, 문화생활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